헤더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

교육원소개

원장인사말

홈으로 교육원소개 원장인사말

greeting_2021.jpg

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
열린교육, 평생교육의 장이 되겠습니다.
여주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원장유 유 순

여주대학교 평생교육원을 찾아 주신 여러분 안녕하십니까?
누구나, 언제,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998년 개원한 여주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은 성인학습자의 참여에 힘입어 예·체능학습과정, 창업·제테크과정, 자격증과정, 교양과정의 다양한 과정들을 개설하여, 열린교육 · 평생교육의 장이 되고자 노력해왔습니다. 그 동안 여주대학교 평생교육원을 찾아주신 수강생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.


경기에 위치하고 있는 여주대학교는 1993년 설립 이후 꾸준히 발전해오고 있으며 국가의 교육이념 및 대학의 건학이념에 부합하는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을 성실히 실천해오고 있습니다.

대학의 중·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평생학습사회의 도래에 따른 교육지원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“지역사회-산업체 연계추진 사업”이라는 실행계획과 “평생교육 서비스 제공”이라는 세부지표를 수립하여 교육시설 확충, 첨단교육환경 구축 등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.

여주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은 교육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인 교육 및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지역 거점대학으로서의 위상을 확보하고, 학습자분들의 관심과 참여에 힘입어 일반교육과정 및 학점은행제를 비롯하여 최고경영자(CEO)과정, 지도자스피치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 운영해오면서 열린교육을 구현하는 평생교육의 장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과학기술의 발전과 기술혁신의 가속화에 따른 산업구조의 개편 및 변화된 사회 환경이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요구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화,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새로운 지식과 방대한 정보를 어떻게 수용하고 활용하는가에 따라 개인의 발전은 물론 국가경쟁력에도 막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

여주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새로운 교육과정 개발과 다양한 체험 및 활동, 자격증 취득과정을 통해 교육수요자들이 보다 유익하고 실질적인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.
열린교육의 장으로서 평생교육을 선도하는 소임을 다하기 위하여 저희 평생교육원은 학습의 공간, 소통의 공간, 친교의 공간, 또한 편안한 휴식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평생교육원은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